공동체

선교회

남선교회는 ...
기혼 남자 성도님들의 모임입니다.

각 연령에 따라 일산은 1~21남선교회로 운정은 1~3남선교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함께 기도하고 교제하며 교회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여선교회는 ...
기혼 여자 성도님들의 모임입니다.

각 연령에 따라 일산은 1여선교회에서 26여선교회, 운정은 1여선교회에서 11여선교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함께 기도하고 교제하며 교회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벧엘사역팀

성례, 전도, 새가족, 중보기도, 예술음악, 기획, 꽃꽂이, 건축, 상담, 환영, 선교, 봉사지원, 안내, 교육, 구제, 인터넷 사역 등이 있습니다.

안내사역은 상시팀과 일반팀으로 구분하여 봉사합니다. 상시팀은 연중 계속해서 봉사하는 팀이고, 일반팀은 한 달에 한 번씩 변경됩니다. 예배시간에는 본당에서 헌금수전봉사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공간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벧엘센터 곳곳에서 밝은 얼굴과 친절한 목소리로 안내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예술음악팀은 찬양팀과 콰이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찬양팀은 각 예배 때 은혜로운 찬양을 함께 나누며 모든 성도들이 하나님께 마음을 열고 신령과 진정한 마음을 드릴 수 있도록 돕습니다. 풍성한 말씀의 은혜에 앞서 기쁨으로 찬양을 함께 누림으로 넘치는 하나님의 은혜가 있습니다.

벧엘교회 성도님들이 교회주변의 도로교통 및 차량주차에 불편을 느끼지 않고 은혜로운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봉사하는 팀입니다. 교통관계로 궁금하신 점이나 불편하신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차량사역팀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교통안전과 편의를 위하여 항상 여러분께 도움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주일날 성도들을 환영하며 따듯한 인사와 간단한 다과로 맞이합니다.

벧엘교구 소개

group_i_1

은혜 공동체를 꿈꾸는 i-1교구

담당교역자: 송희찬 목사, 박영선 전도사

함께 은혜를 나누고 격려하는 교구, 신앙적으로 자라가는 교구, 마음을 합하여 서로 협력하는 교구. 올해 i-1 교구는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은혜 공동체가 되기 원합니다.

group_i_2

하나님의 영광 앞으로 나아가는 i-2교구

담당교역자: 전영광 목사, 조성분 전도사

하나님이 베푸신 구원의 은혜에 감사하며
하나님의 은혜 앞으로
하나님의 사랑 앞으로
하나님의 영광 앞으로 나아가는 i-2교구가 되겠습니다.

group_i_3

인생의 부흥을 경험하는 i-3교구

담당교역자: 김태준 목사, 민선영 전도사

확실하게 붙잡아야 하는 것. 그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는 것. 하나님을 확실하게 붙잡으면 어지러운 인생길이 정리됩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인하여 인생의 부흥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꼭 그렇게 되기를 바랍니다.

group_i_4

사랑으로 하나 되는 i-4교구

담당교역자: 박종찬 목사, 양유선 전도사

‘빨리 가려면 혼자가고 멀리가려면 함께 가라’는 아프리카 속담이 있습니다. i-4교구는 하나님의 사랑으로 하나 되어 이웃을 품는 공동체입니다. 이를 위해, 하나님을 알고, 사랑을 깨닫고, 말씀을 살아낼 것입니다. 한 해 우리의 사랑이 이웃에게 전달되어 영혼구원의 기쁨이 풍성해지는 것을 체험하기를 기대합니다.

group_i_5re

복음의 빚진 i-5교구

담당교역자: 김현주 목사, 이순기 전도사

우리가 다가가면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의 사랑이 필요한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그 사랑을 받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그들을 찾아가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는 복음의 빚진 자들이기 때문입니다. 빚을 갚지 않고는 편히 살 수 없습니다.
복음의 빚을 꼭 갚을 수 있는 i-5교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group_i_6

주바라기 i-6교구

담당교역자: 오 정 목사 , 김미희 전도사

새는 날아야 정상이고, 백합화는 향기를 발해야 정상이듯,
믿음의 사람들은 하나님을 바라보아야 정상입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어떤 것이 필요한지를 이미 알고 계십니다.
주바라기의 인생이라면,
구하고 찾고 두드리면 반드시 열매 맺게 해주십니다.
“하늘에 계시는 주여 내가 눈을 들어 주께 향하나이다.”(시123:1)

group_i_7

주 안에서 열매를 맺는 i-7 교구

담당교역자: 박동진 목사 배성숙 전도사

“그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철을 따라 열매를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가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하리로다” (시편 1편 3절)
2017년 주 안에서 주님이 기뻐하시는 열매를 많이 맺는 i-7 교구가 되길 기도합니다.

group_i_8

아름다운 이야기가 있는 i-8교구

담당교역자:  박병도 목사, 남상남 전도사

올해 우리 i-8교구에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야기 곧 예수 그리스도의 이야기가 풍성할 것입니다. 더불어 예수 그리스도 때문에 새롭게 힘을 얻어 회복되었고 삶이 변화된 이야기가 가득할 것입니다.
우리 i-8교구와 함께 아름다운 이야기를 나누지 않겠습니까?

group_i_9

은혜를 입술에 머금고 함께하는 i-9교구

담당교역자: 김준소 목사, 정경이 전도사

빠르게 가지 않고 바르게 가겠습니다.
가쁘게 가지 않고 기쁘게 가겠습니다.
은혜를 입술에 머금고, 어깨동무하고 사랑으로 함께 가는
우리는 i-9교구입니다.

group_i_10

진리 안에 기쁨과 회복이 있는 i-10교구

담당교역자: 오영수 목사, 위옥희 전도사

저는 자전거를 탈 때 힘들지만 슬퍼하는 사람을 한 번도 본 적이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섬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며, 힘든 일이지만 행복한 일입니다. 바울은 고백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종 바울”이라고 이 고백에서 느끼는 것은 바로 행복입니다. 그는 예수님을 사랑하기에 그 어떤 것도, 억지로 하는 일이 없었습니다. 올해 i-10교구는 진리 안에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느끼게 할 것입니다. 힘든 삶 가운데서도 반드시 행복한 삶을 체험하기를 기대합니다.

group_i_11

전심으로 하나님을 경외하는 i-11교구

담당교역자: 강정훈 목사, 엄익순 전도사

하나님을 경외함으로 신앙하는 교구, 그리스도를 매일 닮아가는 교구 , 서로를 향한 사랑이 멈추지 않는 교구. 올해 i-11 교구는 온전히 하나님을 섬기는 교구가 되길 소망합니다.

group_u_1

살아서 복음의 향기를 풍기는 u-1교구

담당교역자: 박영민 목사, 이세원 전도사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고 합니다.
성도는 죽어서 무엇을 남길 수 있을까요?
복음(예수 그리스도)이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살아서 복음의 향기를 풍기는 우리 u-1교구는
올해도 힘을 다해 한 마음으로 나아갑니다.

group_u_2

은혜와 사랑이 넘치는 u-2교구

담당교역자: 강성관 목사, 이명희 전도사

“그러나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게 주신 그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모든 사도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한 것이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고전15:10)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면 우리는 하루하루 살아가기조차 힘든 존재들입니다. 생각해 보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2017년도 한 해도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으로 말미암아 감사가 넘쳐나는 u-2교구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group_u_3

52만 5,600번의 역사를 써내려 가는 Uri-3교구

담당교역자: 김종기 목사, 김미숙 전도사

1년을 분으로 계산해 보면 52만 5,600분이 됩니다. 2017년, 우리(Uri-3)3교구 식구들 모두는 52만 5,600분을 얻었습니다. 1분, 짧다면 짧은 시간입니다. 그러나 1분은 결코 짧지 않습니다. 만남을 통한 결과 도출. 살고 죽음의 결정이 충분히 가능한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1분에게 어떤 의미를 부여하느냐에 따라 각기 다른 52만 5,600번의 가능성을 가지게 되는 것이죠. 믿음, 소망, 사랑, 배려, 존중, 영혼구원, 기도, 가능성, 다시, 희망, 꿈 …. 그것이 무엇이든 52만 5,600번 앞에 붙인 다면 그만큼 축복의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오십 이만 오천 육백 번의 역사를 써 내려가는 ‘U-3교구’ 되기를 소망합니다. ‘U-3교구’ 사랑합니다.

group_u_4

하나님을 섬기는 행복한 u-4 교구

담당교역자: 윤수훈목사, 정삼희 전도사

“난 네가 좋아하는 일이라면 뭐든지 할 수 있어~ ”라는 노래의 가사처럼 사랑의 대상이 있는 사람, 사랑의 대상이 기뻐하는 일을 하는 것은 행복한 일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먼저 사랑하심으로 시작된 하나님과 우리의 아름다운 관계, 그 하나님을 사랑하며 섬기며 행복한 u-4 교구 되시길 소망합니다.

group_u_5

하나님과 High-Five u-5교구

담당교역자: 전진형 목사, 이영희 전도사

하나님과 High-Five u-5교구!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선물은 무엇일까요? 사람에게 가장 귀한 선물은 무엇일까요? 아무리 찾아봐도 세상에 예수님과 비견될만한 고귀한 선물은 없다고 봅니다 ’ -담임목사님 신앙칼럼 중에서-
그렇습니다. 예수님보다 더 좋은 선물은 없습니다.
우리 u-5교구는 하나님과 High-Five 하며 온 우주에서 가장 고귀한 선물을 세상에게 전해 줄 것입니다. 예수축복의 삶이 우리 공동체 가운데 가득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group_u_6

꽃보다 아름다운 u-6교구

담당교역자: 이호세 강도사, 손광례 전도사

노래 한 소절이 생각납니다.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
하나님을 아는 사람은 그야말로 꽃보다 아름다운 존재가 아닌가 싶습니다. u-6교구는 사람을 꽃보다 아름답게 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이 가득한 공동체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사랑으로 인해 모이고 싶고, 나누고 싶은 공동체가 될 것입니다. 17년, 하나님께서 풍성하게 채워주실 사랑의 두근거림을 기대합니다.

Subscribe to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