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벧엘교회는 썰물로 갯벌에 박혀버린 인생을 은혜로 배 띄우려 합니다.
이것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되는 것이고, 참 신앙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믿습니다.
박광석
담임목사님 소개
온건한 믿음의 가정에서 자랐으나 회의적인 신앙이 어린시절 그를 괴롭혔고 영적인 방황을 했다. 그러나 그의 마음에는 리더가 된다는 일념으로 차 있었기 때문에 삶을 팽개치지는 않았다.
결국 25세 때 회심을 확신했고, 28세 때 주님의 부르심을 받아 신학교에 입학했다. 하나님의 부르심, 참된 교회, 진정한 목회자, 무엇을 전해야 하는가에 대한 정체성을 확립하는 데 몰두했고, 필요에 따라 미국을 오가며 공부했다. 학교에서는 학위 받기를 설득했으나 논문에 들여야 하는 노력이 목회에 지장을 줄 수 있고 학위가 목사에게는 절대적이지 않다는 것에 사심 없이 포기했다.
1988년 서울 목동에서 개척한 지 7년이 되었을 때 교회당을 지을 땅을 그곳에서 구할 수 없어서 기도 끝에 일산으로 옮겨와 종교부지를 구입하여 오늘에 이르렀다. 7명으로 시작한 개척이 현재 예배에 출석하는 장년만 1만 명이 넘는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났으며 지금도 계속 진행되고 있다.
프로필: 고신대학교 고려신학대학원 졸업, 미국 웨스트민스터 신학교(강해설교), 미국낙스신학교 목회학박사 과정(전도)
우리의 신앙고백
우리는 사도신경과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을 따르는 신앙을 추구합니다.
동시에 이땅을 향한 시대적 사명에 충실하려고 합니다.
이것은 바로 우리 자신이 참 성도여야 함을 믿습니다.
우리는 인간이 그리스도로 구원을 받아야 함을 믿습니다.
그 안에서 성숙하여지고, 그로 인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삶을 살려고 합니다.
오늘 하나님은 믿는 자 가운데 역사하시며
그의 인도하심을 받아 우리는 천국 영광으로 들어가게 될 것을 믿습니다.
마음으로나 입으로만 아니라 삶으로 신앙의 고백을 드러내고 오늘 성령님의 역사를 사모하며 나아갑니다.
이 세상을 그리스도께서 섬겼듯이 우리도 섬깁니다.
그리스도께서 이 세상 앞에 모범이 되신 것을 우리는 따릅니다.
이것을 실현하기 위한 3가지 목적
01
복음의 비전이 있는 교회
예수님의 비전이 우리의 핵심사역이며 진정한 교회의 원동력이라고 믿습니다. 벧엘교회는 이 본질에 충실합니다.
02
새로운 교회
질서가 서있으나 신선하고 모범적이며 참되고 구태의연하지 않은 그런 교회, 벧엘교회가 구현합니다.
03
미래 지향적인 교회
습관적이고 학습된 상태에 머물기를 거부합니다. 끊임없이 전진해 나가는 목적 있는 신앙을 갖추도록 촉구합니다.
새가족안내
벧엘교회에 등록하시면 이것이 좋아요.
01
벧엘교회는 일산의 중심지에 있습니다.
02
교회는 크지만 시끄럽지가 않습니다.
03
예배를 중시합니다.
04
철저하게 말씀 중심입니다.
05
예배는 전통적 형식에 매이는 것이 아니라 찬양과 말씀이 주축을 이룹니다.
06
인간의 소리가 난무하지 않습니다.
07
현실을 가장 잘 이해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현실에 결코 융화하지 않습니다.
08
예배 외에도 말씀공부, 찬양, 기도 등 여기에도 기대에 못 미치는 일이 없습니다.
교회시설 안내
진정한 만남과 교제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일산(i)
운정(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