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15

신앙이야말로 우리가족 행복 열쇠!

Family_stars

김윤희 (i-9교구)

 

1 . 가족 소개를 해주세요!

사랑하는 남편과 하나님이 맡기신 귀한 보물인 두 아이(초등 3학년 아들, 초등 2학년 딸), 그리고 아내이자 엄마인 저로 구성된 4인 가족입니다.

 

2.우리 가족의 행복했던 추억은?

필리핀 보홀에의 4박5일 가족여행이요. 큰 맘 먹고 떠난 가족의 첫 해외여행이라 기억에 남아요. 매일 얼굴을 맞대는 가족이지만, 일상을 벗어난 곳에서 시간을 나누면 가족의 또 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 있지요. 또 좋은 추억은 시간이 지나도 삶을 살아가는 에너지를 주는 것 같아요.

 

3.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하는 노력이 있나요?

저희 부부는 맞벌이라서 평일에는 함께하는 시간이 적다보니 주말만큼은 꼭 함께 시간을 보내려고 노력합니다. 특히 남편은 주말에는 맛집이나 경치 좋은 곳, 박물관 등으로 아이들을 데리고 다녀요. 그리고 전(아내) 직업이 약사인데, 아무래도 가족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에요. 어릴 때의 식습관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아이들 음식에 관심을 쏟고, 한약을 직접 조제하여 먹이기도 해요. 또 자녀들은 자기들 나름대로 부모를 위해 노력하는데, 엄마아빠의 옷과 악세서리 등으로 한껏 멋을 부리고서는 춤을 추며 공연을 해주지요. 그 시간은 비타민과도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 가족 행복의 핵심은 신앙이에요. 주일이면 온 가족이 교회 가서 예배드리는데 그 시간이 가장 기쁩니다. 또 남편과 저는 교회봉사를 하는데 정말 귀하고 감사합니다. 신앙이야말로 가족행복의 열쇠인 것 같아요.